Skip to content

조회 수 84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첫째날

 

"그러므로 너희가 어떻게 행하는지를 주의 깊게 살펴 지혜롭지 못한 자처럼 하지 말고 지혜로운 자처럼 하여 때를 얻도록 힘쓰라, 이는 때가 악하니라."
에베소서 5:15-16, ESV

 

적은 것이 더 많다

 

더 많은 것이 정말 더 많은 것일까요?


우리의 삶은 우리가 추구하고 싶은 많은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소비주의와 마케팅에 미친 듯이 몰두하는 사회에서 우리는 더 많이 가질수록 더 행복할 것이라는 믿음에 쉽게 빠져듭니다. 우리 주변의 유혹적인 광고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을 갖고 싶다는 잘못된 욕망을 갖게 됩니다. 때때로 우리는 이러한 생각을 하나님을 위한 일에도 확장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고 싶지만 동시에 우리 앞을 가로지르는 다른 어떤 것도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필사적으로 하나님을 섬기려는 열망과 점점 더 많은 것을 추구하려는 욕구를 조화시키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활동의 회오리바람으로 이어집니다. 불안한 마음에 서두르면서 우리는 우리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는 다른 모든 것을 놓지 않고 하나님을 따를 수 있다고 스스로를 속입니다. 이러한 잘못된 생각을 하나님과의 동행에 적용하면 우리는 속는 것입니다.


기꺼이 놓아주기


우리는 세상과 그 유혹적인 쾌락과 하나님의 축복을 모두 품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치명적인 실수입니다. 이러한 소비주의 사고방식은 우리의 생각을 감염시키고 우리의 영적 삶에 재앙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의도적으로 하나님을 위한 공간을 만들지 않고는 하나님을 케이크 위에 장식하듯 다른 모든 것 위에 올려놓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먼저 더 중요한 것들의 축복을 경험하기 위해 기꺼이 더 적은 것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로부터 우리의 주의를 분산시키고 육체적, 정신적, 영적 에너지를 고갈시키는 것들을 버려야 합니다. 할 일 목록이 점점 더 길어지면서 점점 더 빠른 속도로 꽉 찬 일정을 소화하려고 하면 육체적으로 지치고 영적으로 깊이 고갈된 자신을 금방 발견하게 됩니다.

 

더 적은 것을 가지고 생활하기


삶의 어수선함이 하나님을 위해 온전히 사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나요? 복잡한 삶은 우주의 창조주를 위한 공간을 거의 남겨두지 않습니다. 우리는 적은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미 가득 찬 접시에 더 많은 영적 축복, 더 많은 기도 시간, 영적 삶에서 더 많은 것을 더하려고만 한다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과밀은 더 많은 공허함을 초래할 뿐입니다. 대신, 우리는 하나님께 중요한 것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적은 것을 가지고 의도적으로 살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적은 것이 더 많습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 (30-45분)


모든 기도 그룹은 함께 기도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다음 30-45분 동안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든 합심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갖기를 권장합니다. 짧은 대화식 기도(1~3문장)를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여러 번 기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제에 따라 성경을 통해 기도하는 몇 가지 예입니다. 다른 구절도 기도할 수 있으며 기도 시간에 다른 주제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기도 아이디어는 인도자 가이드와 세계 교회 기도 제목을 참조하세요.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 - 엡 5:15, 16


"그러므로 너희가 어떻게 행하는지를 주의 깊게 살펴 지혜 없는 자처럼 하지 말고 지혜로운 자처럼 하여 때를 얻도록 하라, 이는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어떻게 행하는지를 주의 깊게 살펴 지혜롭지 못한 자처럼 하지 말고 지혜로운 자처럼 하라"

하나님, 우리의 연약함 속에서 우리는 당신의 은혜와 공급을 구합니다. 우리는 너무 많은 활동과 산만함으로 삶을 채웠습니다. 우리에게는 개혁과 정화가 필요하며, 진정으로 중요한 것들에 대한 우선순위를 다시 정해야 합니다. 우리가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덜 가지고 산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가르쳐주세요. 우리는 위로부터 오는 지혜로 현명해지기를 원합니다. 저희를 인도하소서, 기도합니다. 아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소중한 예수님, 당신은 항상 완벽한 타이밍을 가지고 계시며, 역사에서 각 시기에 무엇을 말하고 행해야 하는지 알고 계십니다. 이 세상에 대한 당신의 완벽한 사역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마지막 날의 맥락에서 주님을 위해 우리의 시간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우리가 어디에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지 알려주시고, 우리 삶에서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것들을 이길 수 있도록 승리하게 하소서. 아멘.


"날이 악하기 때문에"

하나님, 우리는 세상이 곧 종말을 맞이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징조는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바쁘거나 속임수에 빠져서 우리가 영원의 가장자리에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주님과 우리 개개인을 위한 주님의 사역에 전적으로 헌신하도록 우리를 인도하소서. 우리의 삶이 주님의 뜻과 일치하도록 재조정하게 하소서. 아멘.

 

더 많은 기도 제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Fill My Cup, Lord (#493); We Would See Jesus (#494); Take Time to Be Holy (#500)

Other Songs: Change My Heart, O God; Seek Ye First; Into My Heart

 

---------------------------------------------------------------------------------------------------------------

 

둘째 날

 

"사도들은 예수님께 돌아와서 그들이 행하고 가르친 모든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스스로 황량한 곳으로 가서 잠시 쉬라' 하셨다.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느라 먹을 여유조차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배를 타고 혼자서 황량한 곳으로 갔다."
마가복음 6:30-32, ESV

 

하나님을 위해 바쁘게 사는 것의 위험

 

하나님을 위한 일에서의 바쁨
이 세상에서는 바쁨이 왕입니다. 현대 사회와 고압적인 소비주의는 우리에게 바쁠수록 더 많은 존경을 받는다는 한 가지 믿음을 심어주었습니다. 바쁨은 선을 행하고 앞서 나가려는 우리의 부지런함과 열의를 나타내는 지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계를 유지하느라 바쁘다는 이유로 삶을 즐기며 사는 것을 잊어버린 것은 비극적인 일입니다. 아마도 더 비극적인 것은 많은 헌신적인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데 바쁘다는 마음가짐을 갖게 된 미묘한 위험일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최선의 이유로 그렇게 합니다. 우리는 시간이 짧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는 주님을 위해 가장 많은 것을 성취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바쁘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시간과 재능을 잘 관리하는 청지기가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위해 바쁘게 지내는 것은 기분이 좋고, 때때로 우리는 하나님이 그분을 위해 바쁘게 지내는 것에 대해 보상해 주실 것이라는 생각에 유혹을 받지만, 하나님을 위해 바쁘게 지내는 동안 우리는 구속주와의 살아있는 연결을 잃어버린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는 성령의 능력이 아니라 습관적으로 좋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바쁠수록 하나님의 목적에 더 부합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바쁨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얼마나 바쁜지 미화하기에 바빠서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순간을 놓치고 맙니다. 바쁨은 우리의 영적 활력을 무너뜨립니다. 서두름은 모든 사랑 관계, 특히 성경의 살아계신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적입니다. 사랑은 서두르지 않는 시간을 요구합니다.

 

휴식의 의무
성경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만히 서서 멈추고 그분이 당신의 백성을 위해 행하실 일을 보라고 반복해서 부르시는 것은 당연합니다(대하 20:17, 시편 37:7).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들에게 서두르지 말라고 격려하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인간 활동의 회오리바람에 휩싸일 때 얼마나 빨리 그분을 잊어버리는지 아십니다. 하나님에 대한 끊임없는 바쁨의 위험성에 대한 가장 아름다운 통찰 중 하나는 우리 주 예수님께서 자신의 사역에서 자유를 얻으시고 쉬셨을 때 발견됩니다. 엘렌 화잇은 제자들과 함께한 주님의 사역에서 이 중요한 측면을 아름답게 포착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위해 온 영혼을 다해 수고하고 있었으며, 이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 힘이 소진되고 있었습니다. 쉬는 것이 그들의 의무였다"(시대의 소망, 360쪽).

바쁨은 우리의 영적 활력과 효율성을 무너뜨립니다. 서두름은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사랑의 가장 큰 적입니다. 달력에 더 많은 항목을 추가하기보다는 의도적으로 줄이고 창조주이자 구세주이신 하나님과 함께 의미 있고 영혼에 활력을 불어넣는 조용한 시간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봅시다.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30-45분)
모든 기도 그룹은 함께 기도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다음 30-45분 동안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방식으로 합심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갖기를 권장합니다. 짧은 대화식 기도(1~3문장)를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여러 번 기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제에 따라 성경을 통해 기도하는 몇 가지 예입니다. 다른 구절도 기도할 수 있으며 기도 시간에 다른 주제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기도 아이디어는 인도자 가이드와 세계 교회 기도 제목을 참조하세요.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 - 마가복음 6:30-32
"사도들은 예수님께 돌아와서 그들이 행하고 가르친 모든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스스로 황량한 곳으로 가서 잠시 쉬라' 하셨다.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느라 먹을 여유조차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배를 타고 혼자서 황량한 곳으로 떠났다."


"Come Away"

아버지, 우리는 당신의 일을 하느라 너무 바빠서 그것이 당신의 일이라는 것을 잊고 살았습니다. 멀리 떠나고, 쉬고, 숨을 쉬어야 할 필요성을 상기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기계가 아니라 인간임을 감사합니다. 우리가 바쁨을 우상으로 삼거나 주님을 위해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했는지에 우리의 가치를 두었을 때를 용서해 주십시오. 우리의 바쁨을 신실함으로 바꾸어 주십시오. 아멘.


"황량한 곳으로"

하나님, 우리는 너무 많은 소음과 너무 많은 것들, 너무 많은 산만함으로 우리 자신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교회를 위해 일하든 다른 일에 종사하든, 우리는 바쁜 일상에서 한 발짝 물러나 성찰하고 쉬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매일 주님과 단둘이 시간을 내어 숨을 쉬고 진정으로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아멘.


"잠시 쉬다"

사랑하는 예수님, 당신은 이 땅을 걸으셨을 때 인류의 휴식의 필요성을 이해하셨습니다. 우리가 살아야 할 균형 잡힌 삶의 모범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적절한 휴식이 무엇인지, 재충전하고 다시 집중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쉬는 방법을 보여주세요. 아멘

 

더 많은 기도 제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In the Garden (#487); Near to the Heart of God (#495); He Hideth My Soul (#520)

Other Songs: I Cast All My Cares Upon You; You Are My Hiding Place; All in All

 

-----------------------------------------------------------------------------------------------------------------------------------

 

셋째날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인 줄 알라"
시편 46:10, ESV

 

기다림의 축복

 

성경이 말하는 느림의 미덕
끊임없는 움직임과 소음 공해의 시대에 고요함과 고요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바쁜 현대인의 삶에서 일상의 긴급한 상황은 우리의 주의를 요구합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일을 처리하기를 기대하는 패스트푸드 정신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우리는 참을성 있게 기다리는 법을 잊어버렸고, 이러한 조바심은 영적 행보에까지 영향을 미쳐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초연결 시대의 시각적 충동과 청각적 산만함은 속도를 늦추고 고요해지기를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조용히 기다리는 법을 배우고 하나님과 대화할 때 신성한 문제에 생각을 집중하는 것은 오늘날 많은 사람들에게 낯선 관행처럼 보일 수 있지만, 성경의 미덕을 되살려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긴급한 일들로 붐비지 않는 조용한 공간을 마련하고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보존하는 것은 하나님과 연결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속도를 늦추고, 가만히 앉아 숨을 고르고, 하나님의 부드러운 돌보심을 상기하고,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며, 하나님이 기도에 즉시 응답하지 않으셔도 초조해하지 않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가 새롭게 배워야 할 기술입니다.

 

기다림의 유익
성경 전체에서 우리는 세심한 기다림의 태도를 가진 하나님의 백성을 만나게 됩니다. 성경 기자들은 종종 질문으로 기다림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합니다: "주여, 얼마나 오래입니까?"(합 1:2, 단 8:13). 기다림 없이는 소망이 없습니다(딛 2:13). 기다림 없이는 인내도 없습니다(롬 5:3, 4). 기다림 없이는 인내도 없습니다(계 14:12). 기다림 없이는 그리움도 없습니다(시 42:1). 기다림 없는 삶은 없습니다. 기다림이 없는 인류의 역사도 없습니다. 기다림은 인간 존재의 일부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종종 불쾌한 문제에 집중하고 그것이 사라지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기다린다는 것은 수동적으로 앉아 아무것도 하지 않고 불쾌한 상황이 어떻게든 사라지기를 바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성경적 관점에서 볼 때 기다림의 주된 목적은 기다리는 동안 내가 누구인지, 내가 어떤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지를 깨닫는 것입니다. 기다림의 경험은 저에게 중요한 영적 결정에 직면하게 합니다: 조바심과 의심 속에서 하나님의 선하심과 전능하심을 의심할 것인가? 아니면 기다림 속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이 되는 데 도움이 될 특별한 기회와 마주하고 있음을 인식하는가? 기다림의 경험을 통해 나는 다른 방법으로는 결코 될 수 없었을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기다림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우리를 변화시키기 위한 하나님의 변화의 수단이 됩니다. 따라서 기다림은 진정 하나님의 선하심과 은혜의 표현입니다. 기다림은 우리가 아직 구원받을 수 있는 사람을 잃어버리는 것을 원치 않으시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는 하나님을 닮아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 (30-45분)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 - 시편 46:10
"너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인 줄 알라."


"가만히 있으라"

하나님, 우리는 안절부절못했습니다. 우리는 너무 바쁘고 스트레스를 받도록 내버려 두었고,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오, 하나님, 우리는 속도를 늦추고 단순히 가만히 있는 법을 배우기 위해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마음은 항상 무언가를 향해 달려가도록 사회적 기대에 의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고요함의 미덕에 감사하고 그것이 가져다주는 축복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우리의 조급한 마음에 "가만히 있으라"는 말씀을 들려주소서. 아멘.


"내가 하느님임을 알라"

친애하는 예수님, 당신이 우리의 하나님이자 주님이라는 사실은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님을 우리 삶의 주님으로 모시기를 주저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통제하기를 원하고 우리가 하는 일을 멈출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전능하신 창조주이시며, 영원을 채우시는 분이신 당신이 주님이시며, 우리가 가만히 있고, 기다리며, 당신이 누구이신지 인정하기만 하면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 이상으로 우리와 우리의 계획을 이루실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소서. 아멘.

 

더 많은 기도 제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Have Thine Own Way, Lord (#567); Be Still, My Soul (#461); Leaning on the Everlasting Arms (#469)

Other Songs: In His Time; In Moments Like These; Open My Eyes, Lord

 

------------------------------------------------------------------------------------------------------------------

 

넷째날

 

"금식할 때에 너희는 외식하는 자들과 같이 슬픈 기색을 보이지 말라 그들은 금식하는 것을 사람에게 보이려고 얼굴을 흉하게 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금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얼굴을 씻으라. 이는 금식하는 자로 사람에게 보이지 않고 오직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보이게 하려 함이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마태복음 6:16-18

 

단순함의 집중된 삶이 주는 자유

 

금식은 자리를 만든다

하나님께 집중하는 삶을 살 수 있는 자리를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은 금식입니다. 금식은 의도적으로 우리 안에 성령의 움직임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고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에 집중함으로써 우리의 마음과 삶을 정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은 종종 기도와 관련하여 금식을 언급합니다. 예수님은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기 전에 금식하셨습니다(마 4:2, 눅 4:2). 사도들은 하나님의 인도를 받기 위해 금식하며 기도했고(행 13:2, 3), 구약성경에서도 믿는 남녀 사이에서 금식이 자주 행해졌습니다(왕상 21:9, 12, 대하 20:3, 에스라 8:21, 에스더 4:3, 16, 사. 58:6; 렘 36:9; Dan. 9:3; 욜 2:12; 요 3:5 등).

 

웰빙 단식과 달리 성경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건강을 위해 고안된 특정 식단을 따르는 것이 아닙니다. 그 대신, 금식은 기도하고 하나님과 교제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음식과 산만한 활동을 절제하는 의식적인 결정입니다. 익숙한 것을 일시적으로 포기함으로써 우리는 새로운 영적 자유를 얻게 됩니다. 금식하고 기도하는 동안 일상 생활의 초점은 우리 자신의 필요를 채우는 것과, 우리 자신의 일로 부터 벗어나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하려고 합니다. 성경적 금식은 하나님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중요한 영적인 일에 주의를 기울이고자 하는 우리의 열망을 표현합니다. 이는 단순히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을 넘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금식하는 동안 우리는 우리의 주의와 욕구를 산만하게 하는 모든 방해 요소를 줄임으로써 하나님을 위한 자리를 만들고 싶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우리는 다른 무엇보다도 우리 삶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구하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절제와 포용
진정으로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법을 배우는 단순함의 삶을 어떻게 살 수 있을까요? 우리가 먹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처럼, 우리는 눈앞에 놓이는 것과 귀에 들어오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듣는 것도 보는 것만큼이나 우리의 생각에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종류의 음악, 책, 팟캐스트, 웹사이트가 나쁜 생각을 불러일으키거나 소중한 시간을 허영심으로 가득 채우나요? 특정 것들을 절제하는 것 외에도, 건강하고 치유적인 생각을 쌓고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습관을 의도적으로 포함시켜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한 삶, 흔들리지 않는 마음은 세상이 우리에게 추구하라고 말하는 것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만족스러운 마음은 하나님을 신뢰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다른 사람이 하는 일보다 그분께 집중하는 법을 배우고, 우리를 방해하는 것들을 내려놓는 연습을 할 때, 우리는 창조주이자 구속주이신 그분과 함께하는 단순한 안식과 평화의 삶을 발견하게 됩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 (30-45분)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 - 마태복음 6:16-18
"금식할 때에 너희는 외식하는 자들과 같이 슬픈 기색을 보이지 말라 그들은 금식하는 것을 사람에게 보이려고 얼굴을 흉하게 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금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얼굴을 씻으라. 이는 금식하는 자로 사람에게 보이지 않고 오직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보이게 하려 함이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금식할 때"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실제로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잉과 풍요 속에서 우리는 종종 너무 많은 것이 결코 좋은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잊곤 합니다. 주님, 금식은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므로 음식, 음악, 영화, 쇼핑 등 해로운 모든 것을 절제하고 방종하지 않을 수 있도록 주님의 힘을 간구합니다. 또한, 유익하지 않은 것을 유익한 것으로 대체할 때 어떻게 더 의도적으로 할 수 있는지 보여주십시요. 우리가 전인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아멘.


"위선자들처럼"

오 하나님, 우리는 마음의 변화를 원합니다. 우리가 한 가지 방식으로 말하고 가르치고 설교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살아갈 때마다 우리의 위선을 용서해 주십시오. 우리는 주님께 항복하는 마음, 사랑에 의해 동기가 부여된 마음, 주님의 자비와 은혜와 성령의 지속적인 임재로 새로워진 마음으로 주님을 위해 일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금식과 모든 영적, 일상적 활동이 우리 마음속에 거룩하신 주님의 임재를 진정으로 표현하는 것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멘.

 

다른 기도 제목들의 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I Surrender All (#309); I’d Rather Have Jesus (#327); Be Thou My Vision (#547)

Other Songs: As the Deer; Humble Thyself in the Sight of the Lord; Unto Thee, O Lord

 

----------------------------------------------------------------------------------------------------------------------------------------------

 

다섯째날

 

기도할 때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아버지의 나라가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마태복음 6:9, 10

 

기도의 새로운 초점
하나님과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것은 기도 생활에서도 중요합니다. 종종 우리의 기도는 우리 자신에게만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약하고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에 대해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우리는 하나님보다는 우리의 필요와 우리가 직면한 도전에 초점을 맞춥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도는 초점이 완전히 다릅니다. 초점은 더 이상 우리의 '갖고 싶은 목록'이 아니라 하나님 자신입니다. 이러한 관점이 새로운 기도 경험의 핵심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도는 먼저 하나님을 내가 무언가를 원해서가 아니라 그분이 내게 중요하기 때문에 내가 구하는 신실한 친구로 인식합니다. 그분이 어떤 분이신지는 그분이 내게 주시는 것들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분을 아는 것이 그분과 대화하고 싶은 첫 번째 이유입니다. 그분이 없다면 제 삶은 중심을 잃고 올바른 관점을 갖지 못합니다. 내가 구할 수 있는 그 어떤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분과 함께 하고자 하는 열망이어야 합니다. 그분의 임재와 그분이 누구이신지가 진정한 기도의 중심이 됩니다.

 

하나님 중심의 기도는 변화를 가져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도는 그분과 함께하고자 하는 소망에서 시작됩니다. 나의 소망과 요청으로 시작하지 않습니다. 나의 기도 요청이 그분과의 사랑의 관계에 닻을 내리지 않으면, 하나님과 그분의 뜻보다는 나 자신을 중심으로 맴돌게 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기도의 중심이라는 것을 이해하면, 나의 요청은 완전히 새로운 초점을 갖게 됩니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기도하기 시작합니다. 나의 요청, 소원, 갈망, 인생 전체를 그분의 눈으로 바라보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관점은 기도를 고상하게 만듭니다. 기도에서 관계적인 측면을 제거하면 기도는 일방적이고 이기적이며 잘못된 것이 됩니다. 하나님 중심의 기도는 내 생각이 나 자신을 중심으로 돌아가지 않게 해줍니다. 하나님께 정직해질 수 있습니다. 그분의 사랑과 거룩함에 비추어 나 자신을 다르게 보기 시작합니다. 기도의 진정한 목적은 내 소원의 성취가 아니라 삶을 변화시키시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깊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동행을 누려보기도 전에 하나님께 무언가를 구하는 것은 너무나 쉽습니다.

 

하나님의 성품과 그분의 자질, 그분이 하실 수 있는 일에 대해 의식적으로 생각하고 내 말로 경외심을 표현할 때, 내 기도는 영적인 생명과 감탄과 경외심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더 이상 제 기도의 중심이 제 문제가 아니라 제 모든 필요의 주인이신 하나님께 맞춰집니다. 그런 기도는 저를 그분의 면전으로 들어 올립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나를 변화시킵니다. 그렇게 기도를 시작해보세요. 여러분의 삶이 바뀔 것입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 (30-45분)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 - 마태복음 6:9, 10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아버지의 나라가 임하옵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당신은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은 전능하시고, 모든 것을 아시고, 놀라우시며, 장엄하십니다. 당신은 아름답고 놀랍습니다. 당신은 진리이시며 의로우시며 사랑이십니다. 우리는 당신을 더 많이 알고 싶습니다. 우리는 매일 당신의 성품, 당신의 능력, 당신의 인격, 당신의 뜻에 감사하기를 원합니다. 이기적인 초점에서 우리를 해방시켜 주시고, 우리의 기도가 주님 중심으로 이루어지게 하소서. 아멘.


"당신의 나라가 임하옵시며,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이다"

주님, 당신의 왕국은 우리가 전적으로 충성을 맹세할 유일한 나라입니다. 당신은 사랑과 진리, 정의와 의로 다스리십니다. 우리의 생각, 계획, 방법은 불완전하지만 당신의 뜻은 언제나 완벽합니다. 오늘 우리의 마음과 삶에 당신의 왕국을 펼쳐 주십시오. 당신이 누구이신지 알려주소서. 아멘.

 

다른 기도 제목들의 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Holy, Holy, Holy (#73); How Great Thou Art (#86); Sweet Hour of Prayer (#478)

Other Songs: Father, I Adore You; His Name is Wonderful; Is He Worthy?; Jesus, Name Above All Names

 

-----------------------------------------------------------------------------------------------------------------------------------------

 

여섯째날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갈라디아서 6:9,

 

끈기(Grit), 열정, 인내

 

영적 끈기
끈기는 우리가 흔히 영적인 문제와 연관 짓지 않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끈기는 스포츠에서 학습, 성공적인 비즈니스 거래에 이르기까지 삶의 다른 영역에서와 마찬가지로 매일 거룩함을 추구할 때에도 중요합니다. 끈기가 없으면 성공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끈기는 우리가 진심으로 아끼는 목표를 추구하는 열정과 인내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그 어떤 것도 방해하지 않도록 삶을 조직화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의 영적 동행에 있어서도 그러한 끈기가 필요하며, 기도 생활에서도 특별한 방식으로 필요합니다. 우리는 기도를 끈기 있게 하지 않아서 기도 제목의 결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산만해지거나 낙담하거나, 마음속으로 포기하고 하나님이 우리의 이해를 훨씬 뛰어넘는 방식으로 듣고 행동하실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누가복음 18장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불의한 재판관에게 끈질기게 소송을 제기한 한 과부의 이야기를 들려주십니다. 이 재판관은 하나님이나 그 여인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지만, 결국 과부의 끈질긴 요청을 들어주었습니다(눅 18:1-7). 그러나 하나님은 불의한 재판관처럼 우리의 기도 요청에 무관심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도와주시기를 열망하십니다(렘 33:3).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결혼 생활, 교실과 기숙사, 교회와 가정에서 기도하는 사람들입니다. 기도에 대해 말만 하는 사람, 기도를 믿는다고 말하는 사람, 기도에 대해 멋진 설명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실제로 시간을 내어 기도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지속성
하나님은 더 빠르고 저렴(cheaper)한 전제하에 일하지 않으십니다. 종종 하나님과 사탄 사이의 큰 논쟁에서 우리는 끈질긴 기도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시간표는 인간의 이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기도에 열정적이고 끈질기게 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신성한 해결책을 실행할 때 저항이 가장 적은 길을 택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쉬운 길이 아니라 최선의 길에 관심이 있으십니다! 기도할 때, 현실에 안주하거나 근시안적인 목표에 만족하지 맙시다. 하나님은 우리가 인내하며 기도할 때 기뻐하십니다.

 

성공적인 전도자이자 목회자였던 아버지의 공부방에 제게 깊은 인상을 남긴 엘렌 지 화잇의 명언이 걸려 있었습니다: "그리스도의 교회나 그리스도인 개인에게 가장 큰 승리는 재능이나 교육, 부나 사람들의 호의에 의해 얻어지는 승리가 아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방에서 간절하고 고뇌하는 믿음이 강력한 권능의 팔을 붙잡을 때 얻는 승리이다"(부조와 선지자, 203쪽).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 (30-45분)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 - 갈 6:9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선을 행함에 지치지 말자"

예수님, 당신은 우주에서 가장 인내심이 많은 존재입니다. 당신은 중보와 개입의 사역을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사탄과 죄인들이 당신에게 어떤 것을 던지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시며 사랑으로 우리에게 자신을 주십니다. 오 하나님, 우리는 경외심을 느낍니다. 특히 기도 생활에서 영적이고 이타적인 끈기를 가르쳐 주소서. 저희를 포기하지 않는 기도의 용사로 만들어 주소서. 아멘.


"때가 되면 거두리라"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우리가 이 땅에서 주님의 선교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셔서 찬양합니다. 섬김의 기쁨과 사람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일에 참여하는 기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때때로 우리는 낙담하고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느끼지만, 주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인내와 영적 근성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축복해 주시고 이 복된 사역의 열매를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멘.

 

다른 기도 제목들의 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Work, for the Night Is Coming (#375); Trust and Obey (#590); Higher Ground (#625)

Other Songs: I Shall Not Be Moved; Dare to Be a Daniel; He’s Able

 

-----------------------------------------------------------------------------------------------------------------

 

일곱째날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요한복음 13:35

 

친절의 가치

 

결정적인 자질
사람이 세상을 떠난 후 그 사람의 단 하나의 인격적 특성으로 기억될 수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요? 단 한 가지 특성이 당신의 존재 이유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묘사한다면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여러 가지 대답이 가능하겠지만, 하나님의 성품의 한 가지 핵심적인 측면이 우리 삶 전체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디도서 3장 4절에서 성경은 우리의 구주이신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구원하셨을 때 그분의 친절이 우리에게 나타났다고 말합니다.

 

친절! 하나님의 친절. 친절은 남녀노소, 부자나 가난한 사람, 남성이나 여성, 청각장애인이나 시각장애인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보편적인 언어입니다. 친절에는 언어의 장벽이 없습니다. 친절은 음악처럼 보편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친절한 미소, 도움이 필요할 때 건네는 손길, 낙담할 때 건네는 응원과 격려의 말 한마디는 우리 삶의 고단함을 더 쉽고 견딜 수 있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친절은 큰 비용이 들지 않지만, 친절을 경험한 사람뿐만 아니라 친절을 나누는 사람의 삶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친절은 윈윈입니다.

 

사랑스러운 그리스도인
예수님은 제자들의 친절이 그들의 신앙에 대한 강력한 간증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배신당하고 죽기 직전, 예수님은 제자들의 발을 씻겨 주신 후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한복음 13:35)고 말씀하셨습니다. 엘렌 화잇은 "복음을 지지하는 가장 강력한 주장은 사랑스럽고 사랑스러운 그리스도인이다"(치유의 성역, 470쪽)라는 통찰을 되풀이합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할 때, 우리의 사랑은 종교, 민족, 사회적 지위의 경계를 넘어 독특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에 닿을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친절을 베풀고 나누고자 하는 열망으로 우리를 창조하셨으며, 그렇게 하는 것이 우리가 숭배하는 하나님의 성품을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요나서 4장 2절에서 우리는 하나님은 은혜롭고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고 인자하심이 풍성하시다는 말씀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친절이라는 주제는 구약과 신약 성경 전체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우리의 친절한 행동은 인간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에도 위로와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친절은 우리 주변의 부정적인 상황이나 다른 사람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그 대신 하나님의 성품과 그분이 우리를 대하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살아가면서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모든 사람에게 친절한 사람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합시다.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 (30-45분)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 - 요한복음 13:35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하나님, 우리의 선교 활동이 얼마나 자주 균형을 잃어버리는지요. 우리는 신학, 예언, 근본적인 신념, 생활 방식 등을 주된 초점으로 삼습니다. 이런 것들은 선하고, 참되고, 중요하며, 중요한 역할과 위치를 가지고 있지만, 당신은 사랑이 가장 강력한 진리의 계시라는 사실을 분명히 설교하셨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하셨습니다. 주님께서 영원토록 그러하셨듯이, 저희도 진리와 함께 사랑과 친절을 실천하며 살도록 도와주소서. 아멘.


"서로 사랑한다면"

사랑하는 예수님, 이타적인 사랑이 부족한 저희를 용서하소서. 우리는 진정 갈보리 사랑을 헤아리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서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서로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서로를 어떻게 대하는지 용서해 주십시오. 주님, 우리를 주님의 신성한 사랑으로 채워주소서. 우리가 사랑과 친절의 대사가 되게 하소서. 사람들이 우리 안에서, 그리고 우리가 서로를 대하는 모습에서 예수님을 보게 하소서. 우리 삶에서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기도합니다. 아멘.

 

다른 기도 제목들의 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Lord, I Want to Be a Christian (#319); So Send I You (#578); ‘Tis Love That Makes Us Happy (#579)

Other Songs: Make Me a Servant; We Are His Hands; Micah 6:8 Scripture Song

 

---------------------------------------------------------------------------------------------------------------------------

 

여덟째날

 

"그러므로 우리는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으니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경건과 경외함으로 하나님께 합당한 예배를 드리도록 합시다."
히브리서 12:28

 

감사의 태도 실천하기

 

긍정적인 마음가짐
하나님에게는 매우 중요한 마음가짐이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우리에게 축복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이 특정한 행동을 실천하도록 반복해서 권장합니다. 이 태도는 바로 감사입니다. 히브리서는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으니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경건과 경외함으로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예배를 드리자"(히 12:28)고 말합니다. 감사는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우리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감사는 근육처럼 자신의 축복을 인정하고 의도적으로 표현할 때 강화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자녀들을 감사의 사람이 되라고 초대하십니다. 살전 1장 5:18 에서 사도 바울은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고 썼습니다. 감사한다는 것은 누군가 우리에게 좋은 일을 해준 것을 기억하고 그 고마움을 사려 깊은 말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감사하는 태도를 기르면 자연과 다른 사람들의 아름다운 모습에 눈을 뜨게 됩니다. 감사는 완벽을 요구하지 않고 단순한 축복에도 감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현세의 삶이 늘 순조롭게 흘러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생을 즐기기 위해 완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름다움은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를 만나고 반겨줍니다. 꽃의 향기로운 냄새, 맑은 밤의 별이 쏟아지는 하늘의 장엄함, 친구의 눈에서 느껴지는 애정 어린 반짝임 등은 하나님께서 그분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하신 아름다움을 떠올리게 합니다.

 

우리의 관심의 전환
감사를 실천함으로써 우리는 누리지 못하는 상상의 것에서 우리가 누리고 있는 실제 축복으로 관심을 옮길 수 있습니다. 감사는 하나님의 관대하심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되며, 그분이 우리에게 그분의 사랑을 드러내시는 구체적인 방법을 탐구하려는 호기심을 수반합니다. 이러한 감사는 삶의 지평을 넓히고 즐거움과 만족을 경험할 수 있는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감사는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웰빙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이를 목격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뉴욕 타임즈 기사에 따르면, 두 사람 사이의 감사하는 행동을 지켜보는 사람들은 두 사람 모두에게 더 따뜻함과 친근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1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일을 실천하는 것, 즉 주변 사람들과의 만남을 더 좋게 바꾸고 세상을 조금 더 즐겁게 만드는 감사하는 태도를 개발하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의 선물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 (30-45분)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 - 히브리서 12:28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으니, 감사함을 나타내어 경건과 경외함으로 하나님께 드릴 만한 예배를 드리자."


"감사를 표하자"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모든 일에 대해 적절한 감사를 주님께 돌려드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영원은 주님께 마땅히 드려야 할 감사를 드리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감사를 기뻐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우리가 냉소주의, 판단주의, 교만을 버리고 감사할 수 있는 축복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우리가 불평과 요청을 표현하기보다 주님과 다른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현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갖도록 도와주소서. 우리 안에 진정한 감사의 태도를 키워주소서. 아멘.


"우리는 흔들리지 않는 왕국을 받았기 때문에"

주님, 당신은 관대하신 하나님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영원한 대가를 치르며 구원을 주셨을 뿐만 아니라 당신의 왕국도 주셨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특권이 얼마나 큰지 깨닫지 못합니다. 당신의 자녀가 되는 것이 얼마나 큰 영광인지 매일 우리에게 보여주소서. 이 엄청난 사랑과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다른 기도 제목들의 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Joyful, Joyful (#12); Rejoice, Ye Pure in Heart (#27); Come, Ye Thankful People (#557)

Other Songs: Give Thanks With a Grateful Heart; Thank You, Lord, for Saving My Soul; Count Your Blessings


[1]Christina Caron, ”Gratitude Really is Good for You,” New York Times, June 8, 2023.

 

-----------------------------------------------------------------------------------------------------------------------------

 

아홉째날

 

"만일 네가 안식일에서 네 발을 돌이켜 내 성일에 네 쾌락을 행하지 아니하고 안식일을 즐거워하며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히 여기며 네 길로 가지 아니하며 네 쾌락을 구하지 아니하며 헛된 말을 하지 아니하면 네가 주를 즐거워하리니 내가 너로 땅의 높은 곳에 오르며 네 조상 야곱의 기업을 네게 먹이리니 여호와의 입이 말씀하였음이라."
이사야 58:13, 14

 

안식일의 축복

 

우리 정체성의 표징
인간의 삶에 진정으로 중요한 축복 중 하나는 안식일 안식입니다. 안식일은 우리의 기원과 하나님이 우리의 창조주이심을 상기시켜 줍니다(출 20:8-11). 또한 하나님의 백성을 노예의 속박에서 건져내신 사랑의 구세주이신 하나님의 은혜를 증거합니다(신 5:12-15). 이처럼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인간으로서 우리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강력한 표시입니다. 이러한 정체성은 경제적 성공이나 생산성 수준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우리의 정체성은 우리가 고용주인지 고용인인지에 따라 결정되지도 않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 안에서 안식하고 그분이 은혜롭게 제공하신 것을 누리라는 하나님의 초대입니다.

 

올바르게 이해하면 안식일은 서두르지 않는 연습입니다. 서두르지 말고, 성과를 내고, 성취하지 말고 쉬라고 가르칩니다. 안식일은 할 일 목록과 결과물보다 하나님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매주 마음과 정신으로 선언하는 날입니다. 안식일은 내 우선순위의 변화를 인정하고 나의 충성심을 가시화합니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속도를 늦추고 쉼을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그분으로 충분하다는 그분의 약속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안식일에 일상적인 비즈니스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충성심의 중요한 표현이지만, 하나님의 사랑과 돌봄 안에서 쉬는 것은 일을 하지 않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안식일의 안식은 창조주와의 의도적이고 의미 있는 교제 속에서 성취됩니다.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의 실체 안에서 안식하는 법을 배우고 그분의 선하심에 초점을 맞출 때, 우리는 기쁨과 샬롬을 경험하고 온몸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고자 하는 열망을 갖게 됩니다.

 

따라서 안식일을 즐겁고 충실하게 지키는 것은 우리가 누구이며 누구에게 속해 있는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표시가 됩니다. 안식일 영성을 평화, 기쁨, 평온의 순간으로 실천하려면 단순히 일곱째 날에 일을 하지 않는 것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안식일의 하이라이트인 안식일 샬롬을 위해 주중을 준비하는 신중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안식일은 뚜렷하게 다른 라이프스타일에서 눈에 띄는 의미 있는 대항 문화를 만들어냅니다. 안식일은 우리가 소비주의에 휘둘리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끝없는 권력과 지배를 위한 경쟁에서 점점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대신, 우리는 잠시 멈추고 하나님과 그분의 선하심과 은혜를 기리도록 초대받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교만과 이기심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안식일을 지킴으로써 우리는 안식일을 그분의 관습대로 지키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됩니다(눅 4:16).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고, 구별하고, 하나님의 특별한 목적을 위해 하나님께 바치는 것은 예수님과의 영적 동행에서 정말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식일은 단순히 잠만 자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날이 아니라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예배하는 날이며, 따라서 성경의 살아 계신 하나님을 향해 우리의 삶의 방향을 다시 잡았다는 의미 있는 표시가 됩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기도 시간 (30-45분)

 

하나님의 말씀 - 이사야. 58:13, 14
"네가 안식일에 네 발을 돌이켜 내 성일에 네 쾌락을 행하지 아니하고 안식일을 즐거워하며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히 여기며 네 길로 가지 아니하며 네 쾌락을 구하지 아니하며 헛된 말을 하지 아니하면 네가 여호와를 즐거워하리니 내가 너로 땅의 높은 곳에 올라타게 하고 네 조상 야곱의 기업을 네게 먹이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말씀하였음이라."


"안식일을 즐거운 날이라고 부르십시오"

아버지, 안식일은 우리에게 얼마나 놀라운 선물입니까. 우리는 24시간 내내 바쁘게 살도록 운명지어진 존재가 아니라, 일곱째 날마다 특별한 방식으로 주님과의 친교와 샬롬과 평화를 경험하도록 창조되었음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우리는 너무 자주 안식일을 일주일 중 가장 바쁜 날로 만들었고 그 목적을 잃어버렸습니다. 저희를 용서하소서.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방법을 가르쳐 주시고, 안식일이 우리의 영향권 안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기쁨이 되게 하소서. 아멘.


"쓸데없는 말을 않도록 하소서"

예수님, 당신은 거룩하시고 합당하시기에 우리는 당신에게 존귀와 영광을 돌립니다. 안식일은 우리가 당신과 당신의 말씀, 당신의 창조물에 집중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자유를 주는 날임을 감사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 자주 이 거룩한 시간을 주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는 쓸데없는 대화와 활동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저희를 용서하소서. 안식일을 어떻게 하면 고양되고 아름답고 거룩하게 보낼 수 있는지 가르쳐 주십시오. 아멘.

 

다른 기도 제목들의 예,

 

감사와 찬양: 구체적인 축복에 대해 감사하고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찬양하세요.

고백: 몇 분간 개인적으로 고해성사를 하고 하나님의 용서에 감사하세요.

인도: 현재의 도전과 결정에 지혜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우리 교회: 지역 교회와 세계 교회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요청 사항은 별지 참조).

지역 요청: 교인, 가족, 이웃의 현재 필요를 위해 기도하세요.

경청하고 응답하세요: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찬양이나 노래로 응답하세요.

 

Song Suggestions

 

SDA Hymnal: Day Is Dying in the West (#51); O Day of Rest and Gladness (#382); Wonderful Peace (#466)

Other Songs: This Is the Day; Surely the Presence of the Lord, A Temple Made of Time

 

 

 

 

 

 

 

 

 

 

 

 

 

 

 

 

 

 


  1. No Image notice by 김원일 2014/12/01 by 김원일
    Views 8508 

    오케이, 오늘부터 (2014년 12월 1일) 달라지는 이 누리.

  2. No Image notice by admin 2013/04/07 by admin
    Views 38554 

    게시물 올리실 때 유의사항

  3. No Image notice by admin 2013/04/07 by admin
    Views 54321 

    스팸 글과 스팸 회원 등록 차단

  4. No Image notice by admin 2010/12/05 by admin
    Views 86179 

    필명에 관한 안내

  5. No Image 26Apr
    by fallbaram.
    2024/04/26 by fallbaram.
    Views 11 

    길이란

  6. No Image 24Apr
    by 들꽃
    2024/04/24 by 들꽃
    Views 20 

    독서의 불편

  7. No Image 24Apr
    by fallbaram.
    2024/04/24 by fallbaram.
    Views 24 

    안식일의 완성

  8. 배려와 권리 사이

  9. No Image 17Apr
    by fallbaram.
    2024/04/17 by fallbaram.
    Views 76 

    먼저 준 계명과 나중에 준 계명

  10.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고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

  11. 소문

  12. 일요일 쉼 법안

  13. No Image 16Mar
    by fallbaram.
    2024/03/16 by fallbaram.
    Views 166 

    행여 이 봄이 마지막이라고 해도

  14. "O" 목사

  15. No Image 14Mar
    by fallbaram.
    2024/03/14 by fallbaram.
    Views 200 

    부전자전

  16. 그리움

  17. No Image 07Mar
    by fallbaram.
    2024/03/07 by fallbaram.
    Views 163 

    아! 여기 숨어 있었군요

  18. 홍매화

  19. 한마리 유기견의 기억

  20. No Image 02Mar
    by fallbaram.
    2024/03/02 by fallbaram.
    Views 134 

    먼저 온 것과 나중 온것이 하나가 되는

  21. No Image 01Mar
    by fallbaram.
    2024/03/01 by fallbaram.
    Views 148 

    산자와 죽은자 사이에 드려진 제사

  22. 산자와 죽은자

  23. 김운혁님의 글들을 다른 장소로 옮겼습니다.

  24. 만남

  25. No Image 11Jan
    by 무실
    2024/01/11 by 무실
    Views 95 

    대총회 10일 기도회 (1월 10 일 -20일, 2024) 낭독문 열째날

  26. No Image 10Jan
    by 무실
    2024/01/10 by 무실
    Views 84 

    대총회 10일 기도회 (1월 10 일 -20일, 2024) 낭독문

  27. No Image 31Dec
    by 무실
    2023/12/31 by 무실
    Views 107 

    제야의 기도_김교신

  28. No Image 31Dec
    by 무실
    2023/12/31 by 무실
    Views 159 

    일년의 계획_김교신

  29. No Image 25Nov
    by 반달
    2023/11/25 by 반달
    Views 128 

    Sharon Kim 집사님의 체험간증 - 하나님의 능력으로 10여년간 걷지못하든 환우가 걷게된 Story !

  30. 황당한 Kasda

  31. [반달]이 게시판에 아직도 살아있는지? 올려봄니다.

  32. 의식주

  33. 사랑의 등수 매기기

  34. No Image 02Jul
    by 다알리아
    2023/07/02 by 다알리아
    Views 216 

    치매99%는 절대 못 찾는 다른 그림찾기

  35. 삼나무 뿌리의 지혜

  36. No Image 24Jun
    by 다알리아
    2023/06/24 by 다알리아
    Views 130 

    미국 대형교회 목사가 홈리스가된 사건

  37. 여름 편지

  38. 어머니 덕분이다

  39. 도전한 사람들이 이룰 것이다

  40. 오늘도 감사

  41. 2023 새해의 바램

  42. No Image 31Dec
    by 들꽃
    2022/12/31 by 들꽃
    Views 192 

    갈릴레오의 출현

  43. 모든 것이 은혜였소

  44.  이것이 행복이라오 

  45. No Image 13Jul
    by 김균
    2022/07/13 by 김균
    Views 180 

    우리 손녀

  46. No Image 13Jul
    by 김균
    2022/07/13 by 김균
    Views 169 

    천국 있냐?

  47. No Image 13Jul
    by 김균
    2022/07/13 by 김균
    Views 110 

    무좀 이야기

  48. No Image 13Jul
    by 김균
    2022/07/13 by 김균
    Views 122 

    나는 한번씩 환상을 본다

  49. 요즘 내가 왜 이리 됐을까?

  50. 믿을 놈 없었다

  51. No Image 29Apr
    by 김균
    2022/04/29 by 김균
    Views 162 

    이 세상은

  52. 우크라이나 합창단의 성가와 민요

  53. 성경은 완전한가?

  54. 우크라이나 대통령 근황

  55. 왜 미주 재림교회 협회의 장로부부 세미나가 필요한가

  56. 우울증에 좋은 것들

  57. No Image 05Feb
    by 무실
    2022/02/05 by 무실
    Views 171 

    축복_The Blessing (민수기 6:24-26)

  58. No Image 18Jan
    by 김원일
    2022/01/18 by 김원일
    Views 243 

    김운혁 님께 드리는 정중한 부탁 (몇 번째 "정중한 부탁"인지는 모르겠으나)

  59. Free Self Covid-19 Test Kit(수정)

  60. No Image 13Jan
    by 알아보자
    2022/01/13 by 알아보자
    Views 114 

    북한 감옥에서의 949일은 축복과 같은 시간이었어요ㅣ캐나다큰빛교회 원로목사 임현수

  61. No Image 17Dec
    by 무실
    2021/12/17 by 무실
    Views 158 

    오 거룩한 밤!

  62. No Image 16Dec
    by 무실
    2021/12/16 by 무실
    Views 126 

    내 영혼이 은총입어

  63. @@@ 2010.11.12 @@@ 그 때 가 그 리 워 서 & & &

  64. 한국, 왜 우경화하나?

  65. No Image 01Dec
    by 김원일
    2021/12/01 by 김원일
    Views 161 

    만유내재신론 "Panentheism (not Pantheism) 이야기 04

  66. No Image 30Nov
    by 김원일
    2021/11/30 by 김원일
    Views 146 

    만유내재신론 "Panentheism (not Pantheism) 이야기 03

  67. No Image 28Nov
    by 김원일
    2021/11/28 by 김원일
    Views 182 

    만유내재신론 "Panentheism (not Pantheism) 이야기 02

  68. No Image 28Nov
    by 김원일
    2021/11/28 by 김원일
    Views 155 

    만유내재신론 "Panentheism (not Pantheism) 이야기 01

  69. No Image 28Nov
    by 김원일
    2021/11/28 by 김원일
    Views 220 

    김무식 님에게 미루다가 드리는 부탁 

  70. 조사심판

  71. No Image 24Nov
    by 김원일
    2021/11/24 by 김원일
    Views 128 

    바이든의 외교와 중국: 놈 촘스키

  72. 이재명의 부상과 대선

  73. No Image 15Nov
    by 김균
    2021/11/15 by 김균
    Views 136 

    식습관이 유래된 이야기

  74. 오징어게임이 말하는 드라마의 핵심

  75. 오늘의 유머

  76. ‘속지 않는 자’가 가장 잘 속는다

  77. No Image 01Oct
    by 김원일
    2021/10/01 by 김원일
    Views 162 

    우리 셋째 이모 박영애

  78. No Image 20Sep
    by 들꽃
    2021/09/20 by 들꽃
    Views 134 

    왜 일까

  79. 성경 읽을 때 혼돈된 것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3 Next
/ 23

Copyright @ 2010 - 2024 Minchoquest.org. All rights reserved

Minchoquest.org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